가정평화캠페인

가정평화캠페인에 대해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제목
"신앙의 유산을 만들어가는 믿음의 가정"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3-31 11:15
조회
487

2021년 가정평화캠페인 주제 해설문

신앙의 유산을 만들어가는 믿음의 가정

가정 사역의 핵심은 가정 신앙공동체 안에서 가정 구성원들이 하나님을 만났던 경험과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은혜를 기억하게 하고 그 기억을 통해 평생 신앙 안에서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게 하는 것입니다. 바로 그 기억이 가정의 신앙 유산이 되어 신앙의 가치를 따라 믿음의 가정으로 살아가게 하는 밑거름입니다.

오래 전 초등학교에 다닐 때 새학기가 되면 의례 빠지지 않는 숙제가 있었습니다. 바로 가정의 가훈을 적어오라는 숙제였습니다. “사랑이 넘치는 가족”, “화목한 가족“, ”정직한 가족“ 등 다양한 가정의 가훈을 적어와 발표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실제로 그 가훈을 따라 살아가는 가정은 많지 않았지만 숙제를 하기 위해 온 가족이 모여 가훈에 대해 토론했던 기억은 지금도 생생합니다.

여러분의 가정은 신앙의 가훈을 세워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학교에 가면 교훈이 있고, 회사에 가면 사훈이 있듯이 믿음의 가정에는 신앙의 가훈이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가훈을 정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 가정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고 실천하며 살아야 할 신앙의 가치를 가훈 안에 담는 일일 것입니다. 그 신앙의 가훈을 늘 마음에 새기고 삶 속에서 실천하며 살아가기 위해 노력하다보면 믿음의 가정으로 세워지는 것입니다.

‘유산’의 사전적 의미는 ‘조상들이 남긴 가치있는 물질적, 정신적 전통’입니다. 신앙의 유산은 과거로부터 전수받는 신앙의 전통이고, 더 나아가 오늘부터 새롭게 만들어가는 신앙의 가치이기도 합니다. 이제 우리 가정이 믿음의 가정으로 세워지기 위해 신앙의 가훈을 세우고 그 가훈을 따라 신앙의 가치를 따라 살아가는, 그래서 좋은 신앙의 유산을 만들어가는 가정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2021년 새해, 온 가족이 둘러 앉아 우리 가정의 신앙 가훈을 만들어 보지 않으시겠습니까? 어떤 신앙의 가치를 세울 것인지, 우리의 삶 속에서 어떻게 실천하며 살아갈 것인지, 함께 대화를 나누면서 믿음의 가정으로 세워지기 위해 좋은 신앙의 유산을 만들어 보지 않으시겠습니까? 새롭게 시작하는 2021년 모든 가정이 “신앙의 유산을 만들어가는 믿음의 가정”으로 세워지기를 간절한 마음으로 기원하며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