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평화캠페인

가정평화캠페인에 대해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제목
2021년 가정평화캠페인 주제선언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3-31 11:13
조회
306

주 제 선 언 문

신앙의 유산을 만들어가는 믿음의 가정

"이스라엘은 들으십시오. 주님은 우리의 하나님이시요, 주님은 오직 한 분뿐이십니다. 당신들은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주 당신들의 하나님을 사랑하십시오. 내가 오늘 당신들에게 명하는 이 말씀을 마음에 새기고, 자녀에게 부지런히 가르치며, 집에 앉아 있을 때나 길을 갈 때나, 누워 있을 때나 일어나 있을 때나, 언제든지 가르치십시오."(신명기 6:4~7, 새번역)

 

가정은 사람이 태어나서 처음 만나는 가장 작은 신앙공동체입니다. 우리는 가정을 통해 하나님을 알게 되고 신앙의 가치를 따라 살아가는 훈련을 받게 됩니다. 가정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귀한 선물이자 축복의 통로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오늘도 우리 가정을 통하여 하나님의 역사를 이루어 가십니다.

가정사역의 핵심은 가정이라는 신앙공동체 안에서 모든 가족들이 하나님을 만났던 경험과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은혜를 기억하고, 그 기억을 통해 평생을 신앙 안에서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게 하는 것입니다. 바로 그 경험과 기억이 신앙의 유산이 되어 신앙의 가치를 따라 살아가는 믿음의 가정이 되게 합니다.

한국기독교가정생활협회는 2021년 가정평화캠페인 주제를 신앙의 유산을 만들어가는 믿음의 가정으로 정했습니다. 학교에는 교훈이 있고, 회사에는 사훈이 있듯이 그리스도인의 가정에는 신앙의 가훈이 있어야 합니다. 신앙의 가훈을 따라 그리스도인으로서의 분명한 정체성을 가지고 신앙의 가치를 삶 가운데 실천하며 살아가는 가정이 믿음의 가정입니다. 믿음의 선조들이 전하여 준 신앙의 유산을 잘 전수받는 일 만큼 지금 이곳에서 우리의 가정이 하나님의 가정으로 어떻게 살아갈 것인지 신앙의 목표를 결정하는 일도 매우 중요합니다. 신앙의 유산은 전수받는 것 뿐 아니라 전수해 주어야 할 신앙의 가치를 만들어 가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신앙의 유산을 만들어가는 믿음의 가정”이 되기 위하여 우리 가정이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따라 어떤 신앙의 가치를 품고 살아갈 것인지 신앙의 가훈을 만들어 봅시다. 단순히 구호로 외쳐지는 가훈이 아니라 우리의 삶 속에서 몸과 마음으로 실천하며 살아갈 수 있는 가훈을 만들어 봅시다. 그 가훈이 우리 가정의 신앙의 유산이 되어 우리 자녀들에게 좋은 신앙의 길을 안내해 줄 것입니다. 더 나아가 대대로 믿음의 가정으로 살아가게 될 것입니다.

한국기독교가정생활협회는 한국교회와 모든 그리스도인 가정에 제안합니다. 신앙의 유산을 만들어가는 믿음의 가정이 되자는 가정평화캠페인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주십시오. 모든 가정들이 하나님을 가정의 주인으로 삼고 각자의 삶의 자리에서 신앙의 가치를 따라 살아갈 수 있도록 마음을 모아 주십시오. 모든 가정들이 신앙의 유산을 잘 전수받아 신앙의 가훈을 정하고 그 가훈의 가치를 따라 살아감으로 믿음의 가정으로 세워져갈 수 있도록 협력하여 주십시오. 오늘도 우리 가정을 통해 하나님의 역사를 이루어 가시는 하나님의 숨결을 느끼며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늘 순종하는 가정들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우리가 마음을 모아 믿음의 가정을 세우기 위해 걸어가는 이 길 위에 하나님께서 늘 동행하여 주실 것입니다. 가정을 새롭게 교회를 새롭게 하는 이 사역 위에 성령의 도우심이 함께 할 것입니다.

 

우리의 다짐(다같이)

하나, 가정예배를 드리는 믿음의 가정이 되겠습니다.

둘, 신앙의 가훈을 정하고 그 가훈을 따라 신실한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겠습니다.

셋, 신앙의 유산(遺産)을 잘 전수받고 만들어가는 믿음의 가정이 되겠습니다.

넷, 예수님을 본받아 나눔과 섬김의 가치를 실천하는 가정이 되겠습니다.

다섯, 복(福)의 근원이 되는 가정이 되겠습니다.

 

66회 총회 참가자 일동